
본 게시글은 TCP/IP 프로토콜 4판 - 연습문제 6장 풀이입니다. 제가 이 책을 공부하면서 풀었던 풀이의 흔적이므로 정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. 혹여나 틀린 부분이 있어 오류를 댓글로 지적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.
- __전달에서 IP 패킷의 전달자와 목적지는 같은 네트워크에 있다.
a. 비연결형
b. 직접
c. 간접
d. 정답 없음
- __전달에서 IP패킷의 전달자와 목적지는 다른 네트워크에 있다.
a. 연결 지향
b. 직접
c. 간접
d. 정답 없음
- 클래스기반 주소체계의 경우 직접 전달이 수행될 때 전달자와 수신자는 같은 __을 가지고 있다.
a. IP 주소
b. hostid
c. netid
d. 정답 없음
- 클래스기반 주소체계의 경우 간접 전달이 수행될 때 전달자와 수신자는 같은 __을 가지고 있다.
a. 같은 IP 주소
b. 다른 netid
c. 같은 netid
d. 정답 없음
- __포워딩에서 목적지의 전체 IP 주소가 라우팅 테이블 내에 있다.
a. 다음 홉
b. 네트워크 지정
c. 호스트 지정
d. 디폴트
- ___포워딩에서 라우팅 테이블 내의 마스크와 목적지 주소가 모두 0.0.0.0이다.
a. 다음 홉
b. 네트워크 지정
c. 호스트 지정
d. 디폴트
- __포워딩에서 라우팅 테이블 내의 목적지 주소는 네트워크 주소이다.
a. 다음 홉
b. 네트워크 지정
c. 호스트 지정
d. 디폴트
- __포워딩에서 라우팅 테이블은 전체 경로 정보 대신 다음 홉의 주소만 가지고 있다.
a. 다음 홉
b. 네트워크 지정
c. 호스트 지정
d. 디폴트
- __주소체계에서 포워딩 모듈은 A, B, C 클래스 별 하나씩 전체 3개의 테이블을 사용하여 설계된다.
a. 클래스기반
b. 클래스없는
c. 클라스기반과 클래스없는
d. 정답 없음
- 클래스기반 주소체계에서 주소의 클래스는 주소의 복사본을 __비트만큼 오른쪽으로 쉬프트함으로써 찾을 수 있다.
a. 32
b. 16
c. 28
d. 정답 없음
- 클래스기반 주소체계에서 라우팅 테이블에는 최소 __개의 열(column)이 필요하다.
a. 4
b. 3
c. 8
d. 정답 없음
- 클래스가 없는 주소체계에서 라우팅 테이블에는 최소 __개의 열(column)이 필요하다.
a. 4
b. 3
c. 8
d. 정답 없음
- 주소 집단화(address aggregation)은 __를 사용할 때 라우팅 테이블의 크기가 커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고안되었다.
a. 클래스기반 주소체계
b. 클래스없는 주소체계
c. 클래스기반 주소체계와 클래스없는 주소체계
d. 정답 없음
- __원리는 라우팅 테이블이 마스크의 길이가 긴 것부터 짧은 것의 순으로 정렬되어 있음을 의미한다.
a. 처음 마스크 부합
b. 가장 짧은 마스크 부합
c. 가장 긴 마스크 부합
d. 정답 없음
- 라우팅 테이블에서 계층체계를 사용함으로써 라우팅 테이블 크기를 __시킬 수 있다.
a. 감소
b. 증가
c. 감소와 증가
d. 정답 없음
- __는 라우팅 테이블을 생성하고 유지하는 문제를 다루고 있다.
a. 포워딩
b. 라우팅
c. 디렉팅
d. 정답 없음
- __ 라우팅 테이블은 수동으로 입력된 정보를 저장하고 있다.
a. 정적
b. 동적
c. 계층적
d. 정답 없음
- __ 라우팅 테이블은 동적 라우팅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주기적으로 갱신된다.
a. 정적
b. 동적
c. 계층적
d. 정답 없음
- 라우터의 입력/출력 포트는 라우터의 __ 계층 기능을 수행한다.
a. 물리 및 데이터링크
b. 네트워크
c. 전송
d. 정답 없음
- 라우터의 라우팅 처리기는 라우터의 __ 계층 기능을 수행한다.
a. 물리 및 데이터링크
b. 네트워크
c. 전송
d. 정답 없음
- 라우터 내에서 패킷을 입력 큐에서 출력 큐로 이동하는 임무는 __이 담당한다.
a. 입력/출력 포트
b. 라우팅 처리기
c. 교환 조직
d. 정답 없음
'CSE > 네트워크 (network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TCP/IP 프로토콜 4판 - 연습문제 8장 (0) | 2024.01.05 |
---|---|
TCP/IP 프로토콜 4판 - 연습문제 7장 (2) | 2024.01.04 |
TCP/IP 프로토콜 4판 - 연습문제 5장 (0) | 2024.01.02 |
TCP/IP 프로토콜 4판 - 연습문제 4장 (0) | 2024.01.01 |
TCP/IP 프로토콜 4판 - 연습문제 3장 (2) | 2023.12.31 |
컴퓨터 전공 관련, 프론트엔드 개발 지식들을 공유합니다. React, Javascript를 다룰 줄 알며 요즘에는 Typescript에도 관심이 생겨 공부하고 있습니다. 서로 소통하면서 프로젝트 하는 것을 즐기며 많은 대외활동으로 개발 능력과 소프트 스킬을 다듬어나가고 있습니다.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