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TCP/IP 프로토콜 4판 - 연습문제 4장CSE/네트워크 (network)2024. 1. 1. 00: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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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 게시글은 TCP/IP 프로토콜 4판 - 연습문제 4장 풀이입니다. 제가 이 책을 공부하면서 풀었던 풀이의 흔적이므로 정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. 혹여나 틀린 부분이 있어 오류를 댓글로 지적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.
- 인터넷이 시작되었을 때 네트워크 계층을 간단하게 만들기 위하여 네트워크 계층을 __ 서비스로 만들기로 결정하였다.
a. 연결 지향
b. 비연결형
c. 가상
d. 정답 없음
- 비연결형 서비스에서 각 패킷은 __기반으로 포워드된다.
a. 발신지 주소
b. 목적지 주소
c. 레이블
d. 정답 없음
- 연결 지향 서비스에서 각 패킷은 __기반으로 포워드된다.
a. 발신지 주소
b. 목적지 주소
c. 레이블
d. 정답 없음
- __서비스에서 한 메시지에 속한 모든 패킷들 사이에 아무런 관계성이 없다.
a. 비연결형
b. 가상
c. 연결 지향
d. 정답 없음
- __에서 모든 메시지가 패킷으로 나뉘지 않고 발신지에서 목적지로 전달된다.
a. 회선 교환
b. 패킷 교환
c. 셀 교환
d. 정답 없음
- __에서 메시지는 전송되기 전에 관리 가능한 패킷으로 나뉜다.
a. 회선 교환
b. 패킷 교환
c. 셀 교환
d. 정답 없음
- __제어는 훼손되거나 분실되거나 중복된 패킷을 탐지하는 메커니즘을 포함하는 것을 의미한다.
a. 흐름
b. 오류
c. 혼잡
d. 정답 없음
- __제어는 목적지에서 데이터가 넘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발신지가 보내는 데이터의 양을 조절하는 것을 의미한다.
a. 흐름
b. 오류
c. 혼잡
d. 정답 없음
- 네트워크에서 __제어는 인터넷 내에 너무 많은 수의 패킷이 존재하는 상황을 처리하는 것을 의미한다.
a. 흐름
b. 오류
c. 혼잡
d. 정답 없음
- __패킷은 라우터가 혼잡을 탐지하는 경우 라우터에서 송신자에게 보내지는 특별한 패킷이다.
a. 초크
b. 데이터
c. 제어
d. 정답 없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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@junyeokk :: 나무보다 숲을
컴퓨터 전공 관련, 프론트엔드 개발 지식들을 공유합니다. React, Javascript를 다룰 줄 알며 요즘에는 Typescript에도 관심이 생겨 공부하고 있습니다. 서로 소통하면서 프로젝트 하는 것을 즐기며 많은 대외활동으로 개발 능력과 소프트 스킬을 다듬어나가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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